$\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팀 기반 프로젝트 학습 성취도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지식공유연결망 내향중심도의 예측력 규명 원문보기


윤미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학습자의 역할을 단순히 정보를 전달받던 역할로 간주하였던 과거와 달리,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서는 학습자 스스로 지식을 창출, 공유, 그리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구성주의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뒷받침 해주는 이론적 체계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구성주의에서 학습은 학습자가 의미 있는 경험을 기반으로 스스로 구성하는 것이고, 이에 따라 현실 세계를 반영하는 풍부한 맥락 속에서 효과적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다고 간주한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reating, sharing and utilizing valuable knowledge in knowledge-based society in the 21st century have been considered critically successful factors in learning and performance. The constructive paradigm plays a role as an fundamental educational theory to support this phenomenon. Learning in const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미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공학과
지도교수 조일현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i, 7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30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