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사의 신념이 초등 영재 수학교실의 사회수학적 규범에 미치는 영향 사례 분석
Case Analysis of Influence of Beliefs of Teachers on Sociomathematical Norms of Gifted Elementary Mathematics Classroom 원문보기


조유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수학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영재를 지도하는 두 교사의 신념이 영재 수학교실에서 어떻게 구체적으로 드러나는지를 비교,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사의 신념이 수학영재교육에 주는 교육적 시사점을 제안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교육 내용으로서의 수학, 교육 방법으로서의 수학 교수・학습, 그리고 교육 대상으로서의 영재에 및 그들을 위한 영재교육에 대한 신념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는 두 교사를 선정하였다. 자료의 수집을 위하여, 5학년 영재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방진 탐구’라는 동일한 수업 주제를 제시하여, 각 교사가 수업하는 영재 수학교실에서 드러나는 수업의 양태와 사회수학적 규범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하고자 연구자가 직접 수업을 관찰하면서 수업의 장면들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ompare and analysis how the belief of two teachers leading gifted elementary students appear specifically in the gifted elementary mathematics classroom, so from it we propose educational implications of beliefs of teachers for gifted mathematics education. For this ...

주제어

#교사의 신념 사회수학적 규범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유미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수학교육
지도교수 송상헌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 113 p.
키워드 교사의 신념 사회수학적 규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90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