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학교 6학년 수학영재 학생이 일반학급과 영재학급에서 어떠한 정의적 특성에 차이를 보여주는지를 세밀히 살펴 향후 다른 영재학생들의 정의적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삼고자 진행되었다. 본 연구는 경기도 P초등학교 6학년 수학 영재 학생 한 명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한 수학 영재 학생이 일반학급과 영재학급에서 나타내는 수학 교과에 대한 정의적 특성(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 수학의 가치 이해, 수학 학습에 대한 만족감, 수학 학습 태도)에는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는가? 둘째, 한 수학 영재 학생이 일반학급과 영재학급에서 정의적 특성의 차이를 보이는 원인은 무엇이며 그것이 주는 교육적 시사점은 무엇인가? 본 연구의 방법은 설문지, 구조화된 면담, 수업 관찰, 교사 및 교우의 문답을 통해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
저자 | 김인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영재교육 |
지도교수 | 송상헌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110 |
키워드 | 정의적 특성(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 수학의 가치 이해 수학 학습에 대한 만족감 수학 학습 태도) 초등수학영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907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