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대 사회는 매체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이는 문학 교육에도 영향을 주어 학생들의 문학 체험 양상 또한 변화하게 되었다. 글을 읽는 독서 행위가 미디어를 통해 다양하게 변용된 문학 작품의 형태를 감상하는 방식으로 확장된 것이다. 소설 작품의 분석과 내용 이해가 주가 되었던 과거의 문학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영상 매체를 문학 수업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원본 소설 작품의 문학적 수용을 위해서는 영상 매체의 대표적 장르인 영화 및 드라마 작품의 영역을 인정하여 수업에 적극 활용하는...
저자 | 강경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영민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107 p. |
키워드 | 영상매체 소설 읽기 능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624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