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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2007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된 고등학교 수학교과서의 미분내용을 수학적 추론의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출판사가 다른 두 종류의 교과서의 미분교과내용을 수학적 추론의 유형별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수학의 개념, 원리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수학적 추론의 반영정도를 알아보기 것이 주된 목표이다. 본 연구에서의 연구내용은 다음과 같다. · 수학적 추론의 개념, 유형분석. · 미적분과 통계 기본, 수학Ⅱ의 미분 교과내용을 분석. · 수학적 추론의 유형별로 미분교과내용 분석. 위에서 제시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고등학교 교과서 ‘미적분과 통계 기본’, ‘수학Ⅱ’의 미분단원을 수학적 추론의 대표적인 세 가지 유형인 연역적 추론, ...
저자 | 김다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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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배윤한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51 p. |
키워드 | 수학적 추론, 미분 교과내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684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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