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행 교육과정에서는 미래 정보화 사회의 학습자들이 수학적 추론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추론에 대한 지도를 명시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수업 현장에서는 학생들에게 수학적 개념을 설명하고 주입하는 교육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수학적으로 추론하는 능력을 길러 이를 활용한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수학교육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PANG Wai-Kit Alwyn & Jaguthsing Dindyal(1980)가 제시한 관점에서 수학적 추론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조사한 후...
저자 | 조소현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강순자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63 p. |
키워드 | 함수, 수학적 추론 과정, 오류 분석, 유비 추론, 귀납 추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741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