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다문화가정 자녀의 정체성 형성 과정을 정체성의 탈중심화 관점과 들뢰즈/가타리의 ‘되기’ 사유를 바탕으로 살펴보고 다문화 정체성 교육 및 다문화 미디어 교육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다문화가정 자녀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선정하여 정체성의 갈등 유형과 해결방식을 분석하였다. 정체성의 갈등 유형은 이론적 배경의 논의를 바탕으로 개인적 요소와 사회적 요소 사이의 간극, 포함과 배제의 정체성 갈등, 중심과 주변의 정...
저자 | 고유정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다문화가정교육 |
발행연도 | 2013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808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