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OECD가 최근 발표한 '2012 인터넷경제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인터넷에서 게임이나 음악, 영화 이용률이 우리나라가 1위로 오락도구로서 인터넷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음악·영화 재생이나 다운로드를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비율은 우리나라가 51.4%로 가장 높았으며 네덜란드 50.7%, 핀란드 47.1%, 노르웨이 40.8%, 아이슬란드 39.2% 등으로 나타났다. OECD 평균은 우리나라의 절반 수준인 28.6%다. 반면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수준은 낮은 편에 속했다. 우리나라에서 학습 용도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비율은 28개 조사 대상국 가운데 17위(38.5%)였다. 이는 OECD 평균 46.8%보다 8%포인트 이상 낮으며 가장 높은 핀란드(78%)의 절반에 불과하다. 이렇듯 인터넷이 발달하였지만 그 이용률이 오락적인 면으로 치우치면서 인터넷게임 중독 등의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의 ...
저자 | 양동은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기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행정 |
지도교수 | 문영희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60 p. |
키워드 | 인터넷 중독 청소년 인터넷게임 중독 인터넷 셧 다운제 인터넷 셧 다운제 관련 법 사회복지적 개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1053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