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보육교사의 교육신념과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실행과의 관계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교육신념과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실행과의 상관관계와 교육신념은 영유아권리 존중 되는 보육실행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연구 목적을 이루기 위해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보육교사의 교육신념과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실행은 서로 상관이 있는가? 2. 보육교사의 교육신념은 구체적으로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실행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이 연구대상은 서울과 경기도에 위치한 어린이집 보육교사 317명을 대상으로 조사 연구를 실시하였다. 우선 보육교사의 교육신념 척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Verma(1974).Peters(1985).가 제시한 교육신념 설문지를 참고하여 권창길(1998)이 유치원교사들의 교육신념을 연구하기 위해 개발한 설문지를 오희승(2000)이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수정 보완한 것으로 교육신념을 ...
저자 | 이진화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안순영,이정숙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57 p. |
키워드 | 유아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21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