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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참가자의 경험가치와 파티기업의 브랜드자산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experiencial value of the participants of parties and the brand equity of party business 원문보기


신경원 (한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 엔터테인먼트콘텐츠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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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이 화두가 됨에 따라 그동안 일부 계층의 문화로만 여겨졌던 파티가 대중화되고 일반인이 파티에 참여할 기회가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도 파티에 대한 대중의 인지는 낮고 전문성을 보유한 파티기업은 소수에 불과하다. 따라서 파티에 대한 대중적인 인지도 강화와 더불어 파티산업의 질적, 양적 성장이 요구되는 때이며, 파티기업은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 파티기업은 브랜드자산 형성 및 강화를 위해 파티참가자의 경험가치에 관심을 가질 필요성이 있다는 취지에서 본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본 연구를 통해 파티참가자들이 중요하게 지각하는 경험가치 요인을 도출하고, 파티참가자들이 파티기업의 브랜드자산에 대해 어떻게 지각하는지 검정하고, 파티참가자의 경험가치와 파티기업의 브랜드자산의 관계를 검정해보았다. 연구 결과는 첫째, 선행연구의 이론적 배경을 토대로 경험가치 변수를 파티참가자 경험가치로의 확장 가능성을 검정하였다. 측정항목의 ...

주제어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경원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엔터테인먼트콘텐츠 전공
지도교수 정철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x, 79 p.
키워드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827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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