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다문화 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가르치고 돌봐야 하는 교사들에게 적합한 역할을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최근 한국 사회의 인구구성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다문화 이주민 현황 분석 실태는 어떠한가? 둘째, 한국의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습지도에 필요한 갈등의 현황과 다문화 학생지도 교사에게 유용한 사례는 무엇이 있는가? 셋째, 다문화 학생들의 학습지도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모형과 다문화 사회에 부응하는 ...
저자 | 장혜영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책학과 교육정책전공 |
지도교수 | 오영재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103 p. |
키워드 | 다문화 사회에 부응하는 교사의 역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37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