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MORPG 게임 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게임 스토리 제공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Game Character Customizing and Game Story in MMORPG 원문보기


권승원 (경북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소비자, 광고 심리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찾아서 그것을 함으로써 즐거움을 느낀다. 이를 통해 얻는 즐거움은 단순한 기쁨만이 아닌 흥분, 긴장, 쾌감 등과 같은 다양한 감정반응을 포함한다. 게임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이런 다양한 감정반응을 유발하게 되며 이에 따라 사람들은 그 게임을 더 재미있거나 재미없게 느끼기도 한다. 이런 감정반응은 게임을 다시 하도록 만드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을 하는 동안 나타나는 감정반응 중 즐거움과 각성반응을 설문지, 피부전기반응 측정을 통해 확인하였고, 이 반응에 대한 게임 스토리와 캐릭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eople tend to find the things that they can enjoy in life and feel joy when doing so. The joy does not only include happiness, but also excitement, tension, and pleasure. Plying game has the same effect of intriguing those emotional reactions and thus make one decide whether the game is fun or not....

주제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게임 스토리 피부전기반응 각성 지불의사가격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승원
학위수여기관 경북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심리학과 소비자, 광고 심리학
지도교수 김지호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 67 p.
키워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게임 스토리 피부전기반응 각성 지불의사가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900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