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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날 수학 수업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기호사용이나 추상적이고 형식적인 부분에서 수학의 어려움에 당면하고 있으나 교육현장에서는 여전히 학생들에게 문제를 반복해서 풀게하는 식의 기계적 학습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또한 이미 배운 수학적 내용, 배우는 내용, 배우게 될 내용 사이의 연계성을 알지 못한 채 단편적인 지식을 학습 해 나간다. 실제로 학생들이 수학을 배울 때에는 이전에 배운 수학적 내용, 다른 교과의 내용, 앞으로 배우게 될 내용까지의 관련성을 알아 서로 통합과 분리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수학적 내용의 연계성에 관계없이 학습내용만이 누적되는 현실 속에서 학생들은 수학을 더 어려워하게 되고 싫어하게 되고 결국은 포기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단순히 각 차시별로 전시학습 상기나 단원별로 익힘책에 제시된 준비학습만으로는 수학적 내용의 연계성을 향상시킬 수는 없다. 따라서 수학적 내용의 연계성을 파악할 수 있고 통합과 분리를 할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이러한 점에서 학생들이 수학적 내용의 연계성을 파악할 수 있고 그것을 바탕으로 통합과 분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안으로 ...
저자 | 서정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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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김수미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16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906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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