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 개발을 위한 해외 사례 비교 연구 : 2009 개정 교욱과정 중심으로
Comparative study of Korea character education activities and overseas cases 원문보기


김은혜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지리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우리나라 2009 개정 교육과정은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중요한 교육 목표로 제시하면서 창의·인성 교육의 시대를 열고 있다. 학생의 지나친 학습 부담은 감축하고, 학생들의 학습흥미를 유발하며, 단편적 지식·이해 교육이 아닌 학습하는 능력을 기르며, 지나친 암기중심 교육에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으로의 변화를 추구하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는 것이다. 사회과 수업도 마찬가지로 장기적 안목으로의 교수 방법을 제시하여 우리나라 학생들이 정규 수업과정과 창의적인 수업 활동을 함께하여 교과 교...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혜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지리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자원
발행연도 2014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912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