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우리나라 2009 개정 교육과정은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중요한 교육 목표로 제시하면서 창의·인성 교육의 시대를 열고 있다. 학생의 지나친 학습 부담은 감축하고, 학생들의 학습흥미를 유발하며, 단편적 지식·이해 교육이 아닌 학습하는 능력을 기르며, 지나친 암기중심 교육에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으로의 변화를 추구하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는 것이다. 사회과 수업도 마찬가지로 장기적 안목으로의 교수 방법을 제시하여 우리나라 학생들이 정규 수업과정과 창의적인 수업 활동을 함께하여 교과 교...
저자 | 김은혜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지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자원 |
발행연도 | 2014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912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