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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이벤트 활동이 브랜드자산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전시·문화이벤트 활동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완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컨벤션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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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들어 사회․문화적 요인의 변화와 생활 및 소비패턴의 변화,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변화 되었다. 또한 기술의 발달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로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의 질이 비슷해지면서 더 이상 단순한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만으로는 다변화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없게 되었다. 따라서 기업들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판매촉진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많은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소비자들은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의 전통적인 4대 매체를 활용한 ATL(Above The Line) 광고에 의해 전달되는 일방적인 정보습득 보다는 직접 자신이 참여하거나 체험을 통해 자신의 의견이 기업이나 제품에 반영되기를 원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기존의 4대 매체 중심의 ATL광고의 대안으로 소비자와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마케팅 목적 달성이 가능한 Sales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ming into the 21st century, the change of social and cultural elements, the change of living pattern and the improvement of income level diversified the desire of consumers, and the development of technology and the change of marketing environment standardized the quality of products and service. ...

주제어

#마케팅커뮤니케이션 BTL 이벤트 브랜드자산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 구매의도 판매촉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완태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컨벤션경영학과
지도교수 김대관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ⅵ, 104 p.
키워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BTL 이벤트 브랜드자산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 구매의도 판매촉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937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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