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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에서의 체험이 브랜드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지안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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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기업들은 기존의 제품 기능상의 특징과 편익만으로는 차별화와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고, 마케팅 전략의 변화로 체험마케팅이 대두되었다. 또한 직접 체험을 하는 공간인 매장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트렌드의 하나로 외식 플래그십 스토어가 등장하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Schmitt가 제안한 전략적 체험모듈을 바탕으로 외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의 체험과 브랜드태도와의 관계에 대해 실증분석을 통해 검증을 실시하였다. 또한 체험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태도가 외식 플래그십 스토어 뿐 아니라 브랜드의 전체매장에 대한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하여, 외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운영을 위한 주요한 시사점을 제안하였다.
본 연구의 수행을 위해 2013년 10월 14일부터 2013년 11월 12일까지 약 한 달에 거쳐 외식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고 나오는 소비자들과 과거에 외식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총 400부의 설문지를 배부하였고, 그 중 352부를 최종 분석에 이용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oodservice corporations have come to recognize that to ensure the competitiveness and differentiation is not possible by simply benefits and product features on. So, as one of the changes in the marketing strategy, experiential marketing has emerged. Also increasingly emphasized the importance of t...

주제어

#외식 플래그십 스토어 체험 브랜드태도 행동의도(재구매의도 추천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안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수범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v, 85 p.
키워드 외식 플래그십 스토어 체험 브랜드태도 행동의도(재구매의도 추천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939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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