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이야기전달하기 활동이 유아의 듣기 능력과 이야기 이해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위와 같은 연구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이야기전달하기 활동이 유아의 듣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2. 이야기전달하기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대상은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한 G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D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만 5세 두 학급의 유아 32명이다. 실험집단의 유아는 16명(남 7명, 여 9명), 통제집단 16명(남자 8명, 여 8명)으로 선정하였다. 연구의 듣기 검사 도구는 Royer 등(1979)이 듣기 이해력을 위해 개발한 문장수정기법(Sentence ...
저자 | 심정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노영희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133 p. |
키워드 | 듣기능력 이야기 이해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46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