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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tate and Development Plan for Korea Game Industry 원문보기


이태영 (광운대학교 게임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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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게임콘텐츠와 관련된 학문적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연구가 발표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게임산업을 보완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법적, 제도적인 측면에서의 게임 산업연구는 타 콘텐츠산업 분야와 비교할 때 최근 게임산업들이 보여주는 다양한 현상과 가능성에 비해서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라고 평가할 수 밖에 없다. 이와 같이 국내 게임산업은 산업 특성상 매우 중요하고 차세대의 문화 산업으로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으나, 게임 심의와 관련된 문제와 함께 최근 청소년 보호법에서 제시하고 있는 셧다운 제도와 인터넷게임중독예방법안 등 다양한 제도적이고 법적인 문제의 대두와 함께 산업계의 정체가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이 문제에 대해 깊이 고찰하고 문제점과 해결책을 모색하여 향후 대한민국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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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ently, various industrial and academic research related to the game industry has been successfully carried out. However, even though game industries have seen the possibility compared with other contents industries, the study in terms of legal or institutional situation is very few. Thus, the gam...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태영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게임학전공
지도교수 정형원
발행연도 2014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693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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