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발도르프 교육원리를 준용한 유아교육 사례 연구
The Case Study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based on the Princples of the Waldorf Education 원문보기


박애연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 및 리더쉽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교육 본래의 목적은 조화로운 전인적 인격을 갖춘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데 있다. 따라서 교육자는 피교육자에게 교육을 통하여 인간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적절한 시기에 제공해줘야 하며 피교육자 스스로 자신이 가진 잠재능력을 깨우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1세기는 새로운 인간상이 요구되는 시기이며 물리적 힘 대신 더 많은 창조적 사고 능력을 필요로 하는 시기이다. 유네스코는 1994년 9월 Rudolf Steiner의 발도르프 교육을 세계적인 창의성 교육현장으로 인정하였다. 그러므로 창의성이 풍부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education laid on help to growth a person who has harmonious holistic personality. In this point, educator should timely provide what the educatee necessary through educate and they also help educatee to realize their own potential by oneself. 21st. century, the time looking for new k...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애연
학위수여기관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교육행정 및 리더쉽
지도교수 최준규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8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124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