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오늘날 박물관은 전시물에 관한 해석의 패러다임이 ‘전시물에 대한 교육(Learning about objects)’에서 ‘전시물 기반 대화(Object-based discourse)’로 변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각은 전시물을 통한 교육(Learning through or with objects)의 관점에서 관람객과 전시물간의 상호작용을 지지한다. 다시 말해 전시물 자체보다는 전시물과 관람객이 만들어가는 상호관계성 속에서 이루어지는 의미 생성이라는 부분에 주안점을 두는 것이다. 이러한 패러다임은 박물관 교육방법으로서의 전시해설에도 적용되어야 한다. ...
저자 | 강지영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고고미술사학과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95 p. |
키워드 | 전시해설 도슨트 박물관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248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