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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인터넷과 모바일의 일반화로 ‘미디어 환경’과 ‘마케팅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함에 따라 소셜미디어(Social Media)로 대표되는 뉴미디어(New Media) 시대가 등장하였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로 인해 소셜미디어가 우리 사회에서 지니는 비중과 영향력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으며,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에서 이미지 제고 및 선호도 개선을 위해 소셜미디어를 중요시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과 맞물려 학문적으로도 스포츠 마케팅과 소셜미디어 사이의 상관관계에 대해 다양한 연구가 시도되고 있지만 그 역사가 짧아 현재까지는 연구의 사례가 다양하지는 않다. 또한 연구방법에 있어 ‘이용자 입장에서의 의견’에 치중하여 ‘제공자 입장에서의 의견’을 반영하지 못했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어 제공자 입장의 의견까지 포함하는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안정성,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기업 스포츠 마케팅에서 소셜미디어의 활용도 총 세 가지 기준을 적용하여 ...
저자 | 이보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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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광고홍보전공 |
지도교수 | 박성복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ii, 117 p. |
키워드 | 광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256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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