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 중 고급 단계에 있는 학습자들이 문학 작품의 내용을 깊이 공부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활동과 좀 더 밀접히 연관 지어 고급 한국어 표현을 익힐 수 있는 문학 교수 학습 모형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장에서는 본 연구 목적 및 필요성에 대해서 먼저 제시하였으며, 연구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1990년 후반부터 현재까지 진행 되어오던 한국어 문학 교육의 현실 및 개선 방안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또한 교재에 실린 문학작품을 분석하기 위해 이미 역사적으로 오랜 기간동안 영어...
저자 | 구모아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이영숙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v, 137 p. |
키워드 | 한국어교육국어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259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