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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창의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매체창의성과 엠비언트 광고를 중심으로
The Study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on Advertising Creativity : Media Creativity and Ambient Advertising Effect 원문보기


이우철 (중앙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 광고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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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광고창의성이라는 큰 틀 속에서 메시지 차원으로 머물러 있는 광고창의성이, 매체의 다변화등 변화된 환경에 맞추어, 매체와 메시지가 결합된 형태인 매체 창의성 차원까지 포함한 개념으로 확장되어야 한다는 것을 밝히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연구 I에서는, 광고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매체 창의성의 개념과 그 구성요소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연구 II에서는 매체창의성을 활용한 광고인 엠비언트 광고를 직접 제작하고, 실제 거리에 위치시켜 연구 I에서 추출된 매체창의성 구성요소에 따른 광고효과를 측정하고, 옥외광고 혼잡도라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ove the concept of advertising creativity should be expanded from ad message level to media/message context congruency level - media creativity - due to change of marketing communication environment including explosion in media channel. This study is consisted of 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우철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광고홍보 광고
지도교수 이명천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15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51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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