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검색 광고 플랫폼 설계 및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sign and Development for Online Search Advertisement Platform using Big Data Analysis System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2 Nov. 22, 2012년, pp.187 - 190  

노선택 ((주)맥퍼트) ,  홍승형 ((주)맥퍼트) ,  김경수 ((주)맥퍼트) ,  송영기 ((주)맥퍼트) ,  김환철 ((주)맥퍼트)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온라인 검색 광고는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 그리고 온라인 광고 수요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광고 시장에서 보조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주도적인 위치로 변화하고 있다. 지속적인 규모성장과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의존한 온라인 검색 광고 플랫폼은 구조적인 한계로 인해 유연한 자원 확장이나 분석속도의 보장성을 유지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여 온라인 검색 광고 플랫폼을 설계 및 구현함으로써, 데이터 저장 공간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으며, 일정한 시간으로 수렴할 수 있는 안정적인 분석 속도를 유지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여 저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으며, 증가하는 원천데이터 및 분석데이터의 양을 유연하게 수용하여 일정 시점에서 수렴할 수 있는 분석 속도를 산출 할 수 있는 온라인 검색 광고 플랫폼을 제안한다.

가설 설정

  • 실험 데이터는 일일 평균 약 500 만건의 요청 데이터가 유입되며, 해당되는 광고의 노출 수는 요청당 평균 2.5 건으로 가정하였다. 데이터 량은 요청, 노출 1 건당 0.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온라인 광고란? 온라인 광고는 글로벌화, 고효율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고주들을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들이 선호하는 매체 중 하나이다.[11,12] 특히 키워드 검색광고는 광고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노출됨으로써 높은 관심과 잠재적인 구매 고객으로 하여금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비관계형 데이터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로 저장하는데 따른 문제점은? 하지만 이러한 지속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와 스토리지에 의존한 온라인 검색 광고 플랫폼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검색 키워드 정보 및 사용자의 기본 정보를 담고 있는 원천데이터(raw data)와 이를 분석하여 각종 리포트 결과를 산출하는 분석데이터(analysis data)의 양을 수용하기에는 구조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다.[2] 따라서, 키워드 검색 광고에서 발생되는 비관계형 데이터를 관계형 데이터로 변환하여 저장해야 하는 시점에서 발생하는 비용적인 문제와 분석 속도가 데이터 량에 따라 비선형적으로 증가하게 되는 문제점이 발생 하게 된다.
키워드 검색광고의 장점은? 온라인 광고는 글로벌화, 고효율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고주들을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들이 선호하는 매체 중 하나이다.[11,12] 특히 키워드 검색광고는 광고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노출됨으로써 높은 관심과 잠재적인 구매 고객으로 하여금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5]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