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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광고 콘텐츠 유형에 따른 마케팅 효과에 관한 연구 : 지각적 가치의 매개효과와 제품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장예소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신문방송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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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에서 검색어 1위를 차지하기 위해 해당 산업‧비즈니스‧메시지와 관련해 고품질의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하게 되었으며 소비자의 관심을 끌면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마케팅 방법인 콘텐츠 마케팅 광고전략은 점점 활성화 되고 있다.
이에 숏폼 광고 콘텐츠 유형에 따라 소비자들이 경험하는 콘텐츠 마케팅 광고전략의 광고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콘텐츠 마케팅 광고 전략의 활발한 뷰티 제품을 실험 제품군으로 하여 약 460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시험결과, 정보형 콘텐츠에서는 소비자가 인식하는 지각적 효능 가치가 가장 높게 나타난 반면에 오락형 콘텐츠에서는 소비자가 인식하는 지각적 감정 가치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정보형 콘텐츠는 오락형 콘텐츠보다 소비자의 제품태도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ntent marketing advertising" refers to a marketing advertising strategy using content to post on social media and introduce the brand's value, products, and services to consumers so that consumers can increase their purchase intention. Recently, many companies have begun creating high-quality con...

주제어

#숏폼 광고 콘텐츠 마케팅 지각적 가치 제품 관여도 숏폼 영상 Content marketing advertisi perceptual value product involvemen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예소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지도교수 정윤재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ii, 115 p.
키워드 숏폼 광고 콘텐츠 마케팅 지각적 가치 제품 관여도 숏폼 영상 Content marketing advertisi perceptual value product involvemen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140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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