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고등학교 토론수업에서 토론 중 방어입장이 토론 후 토론자들의 입장에 미치는 효과를 경험적으로 밝히는 것이었다. 연구목적 달성을 위해 고등학교 재학생 105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하였다. 연구 참여자들에게 선정된 6개의 논제에 대해서 토론을 실시하게 하고, 논제에 대한 토론 전, 후의 입장변화를 측정하였다. 더불어, 연구 참여자들의 논제에 대한 관심 정도와, 토론 참여의 자발성이 토론 후의 입장 변화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도 검토하였다. 주요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토론 후 자신이 옹호한 방어입장으로 토론...
저자 | 박병상 |
---|---|
학위수여기관 | 안동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공학전공 |
지도교수 | 김광수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5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788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