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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관광정보의 특성이 확산성, 신뢰성 및 관광지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 중국 SNS 이용자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장심열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호텔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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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지속적인 발전의 핵심 산업라고 말할 수 있고 중국의 관광산업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고 있다. 중국 시장은 국민의 소비력/구매력 증가, 비자수속 간편화, 여가의 확대 등으로 아웃바운드 여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2013년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중국 방한관광시장이 일본을 넘어서 1위로 차지하고 있어서 한국 인바운드 시장에서 제일 큰 비중이 차지하는 시장이 되었다.
관광정보는 관광 상품을 홍보수단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웹 2.0 시대가 등장하면서 나타난 SNS가 전 세계적으로 모든 영역에서 활성화되면서 관광영역도 마차가지고 전통 홍보수단보다 SNS를 활용한 SNS관광정보가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SNS는 조금 늦게 시작했지만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면서 SNS 시장규모,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ourism industry is one of the continuing development of high value-added industries. Chinese tourism industry has also achieved remarkable growth. According to the statistics Korea Tourism Organization released in 2013,China replaced Japan occupied the largest market share in the Korea inbound ...

주제어

#SNS 관광정보 관광지 선호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심열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관광학과
지도교수 이승곤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 83 p.
키워드 SNS 관광정보 관광지 선호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519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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