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문화적인 배경을 인지한 음식으로서의 이탈리아 스타일의 피자 크러스트와 소비자 기호도를 반영한 이상적인 배합의 미국식 피자 크러스트 중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 내는 중요 요인들이 무엇인지 알고 향후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첫째, 피자 크러스트의 특성에 따른 소비자 기호도를 알아보고. 둘째, 관능적 선호 요인과 비 선호 요인을 알아보며 마지막으로 정보 제공에 따른 소비자의 기호도의 차이를 알아보았다.
본 연구에서는 관심집단토론 FGD(Focus Group Discussion) 기법으로 시료 선정과 예비실험을 통해 6개의 피자 크러스트 시료들의 관능적 특성들을 도출하였고 20대 남녀 97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검사를 수행하여 소비자 기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특성들을 규명하였으며 피자 크러스트의 묘사용어 선정을 통해 30개의 차이식별 항목을 도출하여 모든 시료들에서 유의적인 차이가 나타났고 (p<0.05). 소비자 조사 결과, 피자 크러스트 시료에 대한 전반적인 기호도 및 외관, ...
저자 | 안성수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조리외식경영학과 |
지도교수 | 정라나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ⅳ, 4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523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