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의 목적은 중국어를 모국어로 하는 한국어 학습자가 방법과 양태의 의미를 나타나는 연결어미 ‘-고’와 ‘-어서’의 통사적, 의미적 용법을 익히고 중국어와의 대조 분석적 관점에서 의미 차이를 구별해서 상황에 따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고’와‘-어서’는 사용빈도가 높은데 주로 초급 단계에서 다루지만 중급과 고급학자도 쉽게 오류를 범하는 연결어미이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연결어미 의미 및 용법을 정확히 알고 구별해서 특히 양태와 방법의 의미관계에 대해 잘 사용 할 수 있도록 교육시킬 필요성이 있다고 ...
저자 | 진, 희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소영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106 장 |
키워드 | 중국어 학습자 한국어교육 연결어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532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