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2세 영아반의 질적 수준에 따른 영아시도와 교사시도의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According to The Quality Level of 2-Year Infant Classes Infant Try and Teachers Try study on Teacher-Infant Interaction 원문보기


강현정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만2세 영아반의 질적 수준 따른 영아시도와 교사시도의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차이를 분석하는데 있다. 본 연구에서는 만2세 영아반의 질적 수준에 따른 교사-영아 상호작용의 차이를 살펴보기 위하여 상호작용 주체를 영아시도와 교사시도를 구분하였으며, 교사-영아 상호작용의 유형과 동기로 구분하여 살펴봄으로써 교사와 영아간의 상호작용을 지원할 수 있는 지침이 되는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1. 만 2세 영아반의 질적 수준에 따른 영아시도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차이가 있는가? 1-1. 만 2세 영아반의 질적 수준에 따른 영...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differences between teacher-infant interaction by infants’ trial and teacher-infant interaction by teachers’ trial according to qualitative levels of 2-year infant classes. It tries to provide data to guide support of interaction between teachers and infants b...

주제어

#영아시도 교사시도 교사-영아 상호작용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현정
학위수여기관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지도교수 이경옥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 65 p.
키워드 영아시도 교사시도 교사-영아 상호작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629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