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과도한 교육열과 입시 위주의 파행적 교육 상황 속에서 우리 학생들은 학습 동기부족, 낮은 학업 성취도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학생들의 스트레스 조절과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과 수업 방안은 무엇일까?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의식에 따라 학생들에게 학업적 자기효능감을 함양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학습자가 자신의 학업적 능력에 대해 가지는 주관적 신념인 학업적 자기효능감은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 동기 변인일 뿐만 아니라 학업 스트레스에 적절하게 반응하고 정신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개인의 중요한 내적요인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사회과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적 ...
저자 | 이혜린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반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왕배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109 p. |
키워드 | 메타인지 메타인지 전략 학업적 자기효능감 사회과 고급사고력 metacognition metacognition strategy academic self-efficacy higher order thinking in social studies educatio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816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