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수학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수학 학습 태도를 향상하고 수학 학습 흥미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방과후 수업이 수학 학습 태도와 수학 학습 형태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초등 방과후 수업이 학생들의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2. 초등 방과후 수업이 학생들의 수학 학습 형태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실험 연구를 수행하였다. 실험연구의 대상으로 광주광역시 북구에 소재한 B초등학교 주산 암산부 학생들 28명과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소재한 H초등학교 주산 암산부 학생들 26명 그리고 영광 Y초등학교 스토리텔링 수학부 학생들 14명으로 총 68명을 선정하였다. 사전에 질문지를 사용하여 수학에 대한 학습태도와 수학 학습 형태를 검사하고 10주에 걸쳐 방과후 수업을 진행한 후 같은 검사지를 활용하여 그 결과를 얻어 수학 학습 태도와 수학 학습 형태를 분석하였다. 검사 도구는 한국교육개발원(1992)에서 제작한 수학에 대한 학습 태도 검사지를 활용하고 수학 학습 형태는 초등 수학 교육 신서(김용태, 2012)에 나온 목록표를 활용하였다. 전후에 결과에 대한 평균치의 차를 ...
저자 | 전미희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8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329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