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소셜 미디어는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이슈들이 논의되고 교환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이슈에 대하여 공론화가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써 발전하며, 정보의 높은 파급력과 신속성으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소셜 미디어 상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은 문자,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의 형태를 지니며, 효과적인 분석 방안에 대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도구로의 활용이나 정부의 정책 수립 등 실무적 측면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연구 동향의 일환으로 본 논문에서는 트위터 상에서 실시간으로 빠르게 발생되는 특정 주제에 대한 감성분석 방안과 ...
저자 | 김동성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경영정보시스템전공 |
지도교수 | 김종우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45 |
키워드 | 오피니언 마이닝, 감성분석, 감성사전, 소셜 미디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672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