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인식하는 위탁급식업체의 지속가능경영과 점포이미지 및 행동의도의 관계 연구 원문보기


안지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환경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부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환경을 고려한 소비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변화에 발맞춰 상당수의 기업들이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경영활동에 힘쓰고 있다. 급식산업 역시 장기적인 안목에서 지속가능성에 바탕을 둔 경영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야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급식산업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이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점포이미지 및 재방문의도, 긍정적 구전의도, 추가지불의사와 같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다. 2014년 9월 산업체 급식 이용 경험이 있는 20∼50대 남·여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위탁급식업체(아워홈, 삼성웰스토리, 풀무원ECMD, 신세계푸드 등)에서 운영하는 구내식당에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390부 중 371부를 최종 분석에 이용하였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customers recognize the environmental and social issue, many industries implement sustainability management to gain a competitive advantage. Sustainability management can also have a differentiation stratgy in institutional foodservice which competition is growing. The purpose of this study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지윤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식품영양학과
지도교수 서선희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11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688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