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학교 4학년 과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창의성을 실질적으로 신장시키기 위한 과학 수업을 진행하면서 과학 교과에서 제시된 과학지식 부분의 학습목표를 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한 효과를 검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본 연구자가 근무하는 전라남도 무안군의 M초등학교의 4학년 1반 학생 23명이다. 연구의 방향은 크게 창의성 신장이 가능한 과학 수업을 할 수 있는 교수․학습 과정안의 개발 및 수업의 진행, 창의성 신장을 위한 수업활동으로 적용할 RGB 사고기법 학습지 개발, 과학지식 부분의 학습목표 도달을 확인하기 위한 ...
저자 | 우지훈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7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28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