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창의성 영상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활동역량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장용석 (명지대학교 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창의성 영상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 청소년들의 활동역량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그 결과를 토대로 강점을 갖는 역량을 재조명하여 창의성 영상교육모델을 제안해보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창의성 영상교육 프로그램을 2010년 8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초등학교 214명에게 8주간 실시하였다. 조사대상자의 성별은 남자가 100명, 여자가 114명으로 여학생이 14명 많았고 학년분포는 6학년이 118명이고 5학년이 96명이 참여하였다. 본 연구의 조사도구는 명지대학교 청소년활동연구소에서 개발된 청소년활동역량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본 검사지는 총 42문항으로 청소년들의 성취동기역량, 문제해결역량, 갈등조절역량, 자아역량, 대인관계역량, 리더십역량, 신체건강역량, 시민성역량의 검사 척도이다. 자료의 분석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lies in improving creative thinking and disposition of the elementary students joining in Creative Animation Program and analyzing how significantly the result affects the Youth Activity Ability and rediscovering what ability it reinforces. To achieve it, the Creative A...

Keyword

#창의성  #영상교육  #청소년활동역량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용석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청소년지도학과
지도교수 권일남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 103 p.
키워드 창의성, 영상교육, 청소년활동역량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301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