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창의성 신장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적용함으로써 이러한 활동이 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에 유의미한 효과를 나타내는 지 입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창의적 체험 활동’이 총론 차원에서 신설되어, 창의성 신장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을 중심으로 실천되고 있으며 2011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기초핵심 역량과 교과별 특성을 반영한 창의성 및 인성 함양 내용 강화’를 표방하였다. 모든 교과에서 창의성 계발을 위해 보다 다양한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고, 국어 교육도 교육계의 흐름에...
저자 | 조가현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방인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7, 93, 2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548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