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광고 사례 연구 : 삼성생명 인터랙티브 광고 캠페인 원문보기


남동규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 영상미디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광고와 캠페인의 의미는 어떤 점에서 비슷해 보이는 측면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다르다. 광고의 사전적 의미는 판매를 목적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의도적인 활동이고, 반면에 캠페인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사회적, 정치적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대중을 상대로 조직적이고 지속적으로 행하는 운동이다. 이처럼 광고는 무언가를 판매하거나 알리는 목적이고 캠페인은 그것을 조직적이고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다. 광고캠페인은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광고를 해나가는 것이다. 광고의 가장 보편적인 방법인 TV광고는 광고주가 정한 광고 메시지를 시청자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시대가 바뀌면서 매체의 다변화가 일어나고 손 안의 TV가 보편화된 요즘의 TV광고는 매체 다변화의 첨병으로써 가장 많은 변화를 하고 있다. 디지털TV 광고에서는 시청자에게 조정권과 선택권이 주어지고 원하는 광고를 선택할 수 있어 시청자가 능동적으로 광고에 반응하게 된다. 단순히 보이는 광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가 참여하는 광고로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단순히 광고를 제공하는 측에서 일방적으로 전달했던 기존의 매체 방식에서 탈피해 소비자가 직접 광고에 참여하고 경험함으로써 쌍방향으로 소통이 이루어지는 광고의 형태로 변화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광고의 형태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eanings of advertisement and campaign are similar in some ways but they are essentially different. The dictionary meaning of advertisement is an intentional activity to distribute information about a product to customers through various media for the purpose of its sales while that of campaign is a...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남동규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상미디어전공
지도교수 김현성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i, 11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834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