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체육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장애아동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조인애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전공(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특수체육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장애 아동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항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사회성의 6개 하위영역을 중심으로 사회성의 차이를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대상은 현재 서울에서 소재한 4곳의 복지관 그리고 중·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장애아동의 학부모, 법적보호자 또는 장애아동의 지도자 총200명으로 선정하여 설문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한 설문지는 김승국, 김옥기(1998)가 실시한 “사회성숙도” 검사지 사용하였으며 연구에 적합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effects of experience participating in adapted physical education programs on socialization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This study was conducted to examine differences with a focus of the 6 sub-categories of socialization. 200 participants were recruited 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인애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체육교육전공(야)
지도교수 정이루리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Ⅳ, 5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835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