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바깥놀이를 통한 자연친화교육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바깥놀이를 통한 자연친화교육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바깥놀이를 통한 자연친화교육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연구대상은 전라남도 G군에 소재한 병설유치원에 재원 중인 만 5세와 만 3세 유아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자연친화 교육활동은 2014년 8월 18일에서 9월 26일까지 주 2회 12회기를 진행하였다.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를 측정하기 위해 강나리(2013)의 연구에서 사용한 자연친화적 태도 검사도구를 사용하였다. 친사회적 행동을 측정하기 위하여 홍진주(2009) 연구에서 사용한 ‘교사용 친사회적 행동 질문지’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이양미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74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