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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의 목적은 현업에서 요구하는 체계화된 빅데이터 직무별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직무 및 역량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빅데이터 직무능력모형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직무분석방법 중 하나인 DACUM(Development A Curriculum) 기법을 활용하여 현업 종사자들의 직무를 분석하고, 직무분석 결과에 의거하여 빅데이터 직무능력모형을 개...
저자 | 송현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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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정보전공 |
지도교수 | 김현철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105 p. |
키워드 | DACUM 빅데이터 직무능력모형 직무분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18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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