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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최근 경영학계의 중요한 화두 중 하나였다. 이에 많은 기업은 CSR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자 노력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은 이제 기업에게는 생존의 필수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CSR 활동의 효과가 긍정적이라는 많은 연구 결과와는 달리,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CSR 활동의 효과가 기대와 같이 항상 긍정적인 결과만 불러일으키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밝히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존 연구에서 간과한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하였으며 기업에 부정적인 사건이 있을 때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의 정도를 반영하는 개념인 ‘브랜드 공명’ 수준에 따라 기업의 CSR 활동의 효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검증하였다. 가설 1,2,3을 통해 브랜드 공명 수준이 높은 소비자에게는 기업에 부정적인 사건이 있을 때, 사전에 형성된 높은 기대 때문에 브랜드공명 수준이 낮은 소비자에 비해 기업에 대한 태도, ...
저자 | 전혜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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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經營學科 |
지도교수 | 李斗熙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44장 |
키워드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브랜드 공명 배신감 기업태도 애증 love-becomes-hate effect CSR brand resonance betrayed feeling corporate attitud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25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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