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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중국 온라인 게임 산업에 대한 비교연구 : 중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mparative Analysis in the online game industries of Korea and China : Focusing on International Competitiveness of china online game industries 원문보기


李, 穎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제통상학과 무역정책론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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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산업은 첨단기술하고 창의적인 구상을 포함하는 복합형 산업입니다. 오늘날 인터넷의 발전과 빠른 보급으로 온라인 게임을 통해 한·중 경제와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현대 젊은이들의 여가활동에서 온라인 게임의 비중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1980년 영국의 바틀, 그룹쇼가 텍스트로 개발한 모드(MUD)가 온라인게임의 효시로 알려졌지만, 한국의 경우 영화로 인기를 끌었던 ‘쥬라기공원’이 1993년도에 머드로 출시된 것을 시초로 하여, 1995 년에 넥슨에서 ‘바람의 나라’를 출시, 머그(MUG) 게임의 시대를 시작으로 해서 온라인게임의 본격적인 성장을 통해 비약적인 발전하고 있다.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앞선 초고속 인터넷 망과 한국 국내에서 특화된 인터넷 PC방 같은 인터넷 ...

주제어

#온라인 게임 산업국제경제력 비교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李, 穎
학위수여기관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통상학과 무역정책론 전공
지도교수 박석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i, 78 p.
키워드 온라인 게임 산업국제경제력 비교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9365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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