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학교 수학 영역 중 도형을 활용한 학습은 공간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에서 배우는 기하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과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평면도형 기하 문제 해결을 통해 수학 영재들의 평면도형에 대한 구체적, 추상적 이해에서 더 나아가 공간 감각 능력을 계발시킬 수 있도록 스핑크스퍼즐을 소재로 한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였다. 총 4차에 걸친 자료 적용 과정을 통해 초등 수학 영재들의 문제 해결 양상 및 활동 결과를 분석하고, 영재학급 담당 교사와 전문가와의 면담을 통하여 8차시 분량의 최종 심화 교수․학습 자료를 완성하였다. 본 자료의 현장 적용 결과, 스핑크스퍼즐은 각도, 평행, 넓이, 합동, 대칭, ...
저자 | 한송이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영재교육 |
지도교수 | 남진영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114p. |
키워드 | 스핑크스퍼즐 초등 수학 영재 평면도형 영재 교수?학습 자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69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