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은 수업 중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다양한 사고를 유발하는 발문을 사용해야 함을 알고 있지만 실제 수업 시간 교사가 사용하는 발문은 제한적이고 폐쇄적이다. 이에 본 연구는 교사 발문의 양상을 조사하고자 수와 연산, 그리고 도형을 중심으로 한 내용 영역과 교사 변인에 초점을 맞추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고 초등학교 수학수업을 분석하였다. 첫째, 수와 연산 영역에서 초등학교 교사의 발문은 어떤 양상을 띠는가? 둘째, 도형 영역에서 초등학교 교사의 발문은 어떤 양상을 띠는가? 셋...
저자 | 노은지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남진영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76p. |
키워드 | 발문 초등 수학 수와 연산 도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70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