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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증가함에 따라 지구 온난화가 심화되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에 대한 논의가 지속되고 있다. 그 중 자동차가 포함된 수송 연료에 의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공업배출가스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 친환경차 개발이 자동차 업계의 큰 이슈로 부각되었다.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는 단위 체적당 출력 가능한 토크가 크고, 고효율이라는 장점으로 인해 친환경 자동차의 견인용 전동기로써 주목받고 있다. 전기 자동차는 화학 연료 대신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1회 충전시 사용 가능 시간이 짧다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다. 따라서 1회 충전시 더 많은 거리 및 시간을 운행하기 위해서 전동기의 효율적인 제어가 필수적이다. 매입형 ...
저자 | 최현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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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기공학과 전기기계 및 전력전자 전공 |
지도교수 | 목형수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45 |
키워드 |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단위 전류당 최대 토크 제어 상호 인덕턴스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045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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