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모바일 쇼핑 속성이 시장성과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오정정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쇼핑 분야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의 스마트폰 사용자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로 쇼핑하는 전자상거래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이런 시장 상황에서 기업 입장에서 모바일 쇼핑에 대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할 수 있기 위해 본 연구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모바일 일반 속성뿐만 아니라 서비스 품질 속성이 시장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하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모바일 일반 속성은 편재성, 편리성, 위치기반, 개인화로 구성되고 쇼핑 서비스 품질은 효율성, 시스템 이용가능성, 이행성, 보안성으로 선행요인으로 구성하였다. 이런 요인들이 고객 신뢰도, 만족도,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면하였다. 연구 결과, 편리성, 위치기반, 개인화, 시스템 이용가능성, 이행성, 보안성이 신뢰도에 통계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rapidly evolving internet technology, consumer is moving to online market rather than off-line one. As number of smartphone users continues to increase, shopping in the mobile environment is boosting. In this regard, more research is needed to provide a distinctive marketing strategy of mobil...

주제어

#모바일 쇼핑 모바일 일반 속성 서비스 품질 신뢰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정정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박진용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100
키워드 모바일 쇼핑 모바일 일반 속성 서비스 품질 신뢰도 만족도 재구매 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046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