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고등학교 화학Ⅱ의 ‘기체’, ‘액체와 고체’ 단원에서 활용 가능한 교과 연계 독서 자료를 선정하고 이를 적용한 수업이 학생의 과학 흥미도, 과학에 대한 태도,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있다. 연구를 위하여 Y시 소재 S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이과 계열 2개 학급 75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여 사전 과학 흥미도, 과학에 대한 태도, 학업성취도를 검사하고 실험 집단에는 교과 연계 독서 수업을 실시하였고, 통제 집단에는 교육과정에 제시된 내용 순으로 전통적 교과서 수업을 실시하였다. 12차시의 수업...
저자 | 한성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 화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현철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i, 87 p. |
키워드 | 독서, 화학, 과학, 흥미, 태도, 학업성취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10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