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치원 점심시간을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황진경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유아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유아 자신에게 친숙한 자연물과 다양한 구체물을 활용하여 유치원의 점심시간이라는 일상적 경험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학을 목적적으로 사용하고 수학적 전략을 활용함으로써 수학개념을 학습하고 긍정적인 수학적 태도를 형성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에 만5세 유아를 대상으로 실험집단은 점심시간에 일과와 연계한 수학활동을 실시하고, 비교집단은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생활주제에 따른 교재․교구를 활용하여 수영역 중심의 수학활동을 실시하여 그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연구문제 1. 유치원 점심시간을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1-1 유치원 점심시간을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진경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10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276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