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시장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주)아모레퍼시픽을 중심으로
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of Korean Cosmetic Firms in Chinese Market : Focused on Amore Pacific Corporation 원문보기


자오차오 (목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세계 화장품 산업 현황에 대한 분석을 통해 화장품 산업의 미래 및 발전 추세를 파악하고, 거대한 잠재력이 있는 중국 화장품 산업의 현황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정을 설명하고 기업의 화장품시장에서의 성공요인들을 제시하려고 한다. 나아가서 중국 소비자의 소비구조와 특성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한국 기업이 중국시장에 진출함에 있어서 필요한 소비자 측면의 마케팅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아모레 퍼시픽이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한 기본적인 전략은 현지화 마케팅임을 알 수 있었다. 현지화는 단순히 생산 분야에서의 협조나 융화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역 사외와의 정보공유나 문화교류까지 함께하여 이루러진다. 여기에는 사람물자 정보. 기술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 투자하는 것 이외에 현지사회가 진출기업에 대해 요구하는 고용창출과 수출이 등 경제적 공헌은 물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smetics are one of consumer products that are popularized faster and more competitive in China in recent years. After over ten years of training and development of cosmetics, China has become the Asian second largest, the world's eighth largest cosmetics market. Competition among of cosmetics has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자오차오
학위수여기관 목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김정권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5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329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